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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프닝워크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피크페이 주식회사 (이하 "피크페이"라 함)가 제공하는 “오프닝워크”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피크페이와 회원 간 또는 회원 간의 권리 및 의무 및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따라 가입신청에 대한 피크페이의 승낙을 받아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모집”이라함은 근로자의 채용부터 체험단, 행사 참여자 모집 등 공고 및 기타 방법으로 지원자를 모집하는 행위를 통칭합니다.
3.
"오프닝워크앱"이란 컴퓨터 등의 정보통신설비 또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의 모바일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피크페이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서비스 공간을 말하며, 애플리케이션, 웹페이지 등을 포함합니다.
4.
“서비스"란 피크페이가 운영하는 오프닝워크앱 또는 웹을 통한 모집공고 관리, 지원서 관리, 공고 제작 에디터등을 포함한 모집관리 솔루션 오프닝워크와 기타 피크페이에서 제공하는 각종 기능 및 부대 서비스를 말합니다.
5.
“무료체험”은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에 앞서 일정한 기간동안 유료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피크페이가 이용대가를 지급받지 아니하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유료서비스”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피크페이에 일정 금액을 결제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피크페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유료회원” 유료서비스를 결제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8.
“작업공간” 피크페이와 회원 간 이용계약 체결을 통하여 피크페이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관리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9.
“아이디(ID)”란 회원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본인이 설정하고 피크페이가 승인한 영문자,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0.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본 조 및 본 약관의 다른 조항에서 정의한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약관변경 승인)

① 피크페이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회원이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② 피크페이는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교부의 방식으로 본 약관의 사본을 회원에게 교부합니다.
③ 피크페이는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오프닝워크앱 등에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오프닝워크앱 등에 최소 1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원은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개정약관 적용 전일까지 피크페이에 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의사를 표시할 수 있으며,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 피크페이는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원이 약관 변경을 거부하는 경우 회원은 계약의 해지 또는 회원탈퇴를 선택할 수 있으며, 피크페이에 의해 사전 통지 후 계약 해지 또는 탈퇴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체결과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피크페이에서 요구하는 정보를 제공하고, 피크페이가 지정하는 방법에 회원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고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를 전자적 방식으로 제출한 후, 피크페이가 다음 각호의 요건을 확인하여 해당 가입신청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1.
가입신청자는 컴퓨터, 휴대전화 또는 태블릿 등 오프닝워크앱을 구동할 수 있는 전자적 장치를 보유하여야 합니다.
2.
가입신청자는 반드시 신청자 본인의 명의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며, 본인확인기관 등을 통하여 실시하는 본인확인을 통과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피크페이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피크페이는 회원에 대해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기능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③ 이 약관은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한 날로부터 회원 탈퇴 시까지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이 약관의 일부 조항은 회원이 탈퇴 후에도 유효하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5조 (이용 계약의 거절 등)

① 피크페이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승낙 이후라도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의 제한 또는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제4조에서 정하는 요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2.
피크페이가 정한 서비스 제공환경이 아니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3.
가입신청자가 신청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피크페이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4.
이미 가입된 회원이 중복하여 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5.
만 14세 미만의 자가 피크페이가 정한 절차를 따르지 아니하고 이용신청 하는 경우
6.
피크페이로부터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당한 회원이 재가입신청을 하는 경우
7.
본 약관을 위반한 가입신청에 해당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방식으로 가입신청을 한 경우
8.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12조 제1항에 따라 금지되는 행위를 위한 목적 또는 의도로 본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9.
기타 가입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낙이 불가능하거나 해당 가입신청이 법령, 본 약관 및 기타 피크페이가 정한 제반 사항에 배치되는 경우
10.
피크페이가가 관련된 사정 및 상황에 기초하여 위 각호의 행위에 해당하는 신청으로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
② 피크페이는 서비스 관련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③ 피크페이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피크페이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피크페이는 그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회원의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④ 피크페이가 제1항, 제2항에 따라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하는 경우, 피크페이는 원칙적으로 그 사실을 해당 사유와 함께 가입신청자가 기입한 이메일주소로 통지합니다. 단 피크페이는 이러한 승낙의 거부 또는 유보에 대한 사실을 통지하는 행위가 법령에 위반되거나 기타 피크페이의 본 서비스 제공에 중대하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경우 이러한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증빙 자료의 제출)

① 피크페이는 회원에게 사업자등록증, 재직증명서 등 확인을 위한 서류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피크페이의 요청이 있을 경우 이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피크페이는 회원이 제7조 제2항에 따라 모집을 함께 담당할 팀원을 구성할 경우 재직증명서 등 증빙 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제출이 완료된 팀원만이 모집 관리 솔루션의 작업공간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1항에서 정하고 있는 증빙자료를 요청한 목적이 달성되면 즉시 당해 자료를 파기합니다.

제7조 (서비스의 내용)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작업공간 생성: 회원은 가입 후 모집 관리 솔루션을 이용할 작업공간을 생성할 수 있으며, 작업공간 단위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멤버 관리: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모집을 담당할 팀원을 작업공간별 모집 과정에 참여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이하 “멤버”라 합니다).
③ 모집 공고: 회원은 서비스를 통하여 작업공간 내 모집공고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모집공고로 연결되는 링크를 통해 회원의 모집 과정에 지원하는 자(이하 “모집 지원자”라 합니다)의 서류와 사전 질문 등을 지원서의 형태로 제출 받을 수 있습니다.
④ 지원서 접수: 회원은 제3항에서 제출된 지원서를 서비스 내 작업공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본조 제2항에서 열람 권한을 부여받은 멤버 또한 부여받은 권한 범위 내에서 지원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⑤ 공고 제작 에디터: 회원은 서비스가 제공하는 기본 템플릿 및 에디터를 통하여 공고 포스터 이미지를 직접 제작할 수 있습니다.
⑦ 공고 성과 분석 : 회원은 대시보드를 활용하여 공고의 조회 수, 지원자 수, 지원 경로별 지원자 수 등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⑧ 본 조의 기능은 회원이 제8조에 따른 유료서비스 중 어떤 Plan을 선택하는지에 따라 제공 여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피크페이는 구체적인 설명이 기재된 기능 설명서를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⑨ 회원은 구인을 진행하는 모집공고에 허위 사실이 없도록 정확하게 기재하여야 하며, 회원이 사실과 다르거나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모집공고를 작성하였을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는 피크페이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모두 부담합니다.
⑩ 회원은 지원서에 기재된 모집 지원자의 개인정보를 모집활동에 한하여 활용하여야 하며, 회원의 여타 영업 또는 광고, 마케팅을 위하여 활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 등으로 유출하는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법적 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오남용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손해는 피크페이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8조 (수수료 및 요금)

① 피크페이가 회원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일부 서비스의 경우, 이용 신청 접수 후 사전 공지한 지정된 일자)로부터 유료서비스는 개시되며(이하 “유료서비스 공급일”이라 합니다), 피크페이의 기술적 사유 등 기타 사정에 의하여 유료서비스를 개시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11조의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② 피크페이는 회원의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이 있게 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이용신청의 내용을 통지합니다. 피크페이의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 피크페이에 정정 또는 수정을 요청하여야 하며, 피크페이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본 약관의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③ 피크페이는 다음의 유료서비스를 제공하며, 피크페이의 사정, 기타 제반 여건에 따라 서비스 내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작업공간 별로 유료서비스를 결제하여야 합니다.
1.
Business Plan
기능 : 공고 제작, 지원서 접수, 성과 분석 대시보드 등 모든 기능
④ 피크페이는 회원이 지원자에게 문자메시지 발송 등의 부가 서비스를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⑤ 피크페이는 가격 정책, 상세 기능 설명 등 유료서비스에 관한 내용을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⑥ 피크페이는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공급하는 유료서비스의 가격 정책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용 요금 변경 시 변경된 이용 요금 내용 및 변경 내용 적용일을 명시하여 변경 내용 적용일 30일 이전에 회원의 이메일로 개별 통지합니다.
⑦ 제5항에 따라 공지된 이용요금의 변경 내용은 변경 내용 적용일부터 모든 회원에게 적용됩니다. 다만, 이용요금 변경 내용 적용일 이전에 기업회원이 가입한 유료 서비스 등 사전에 체결한 금액에는 영향을 미치지 아니합니다.
⑧ 유료서비스의 이용 요금에 관하여 피크페이와 회원 간 별도 약정이 있을 경우, 해당 약정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9조 (회원의 계정 및 비밀번호)

① 회원은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 및 회원의 정보보호, 서비스 이용안내 등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한 이메일 주소를 계정 아이디로 사용합니다. 다만, 피크페이는 회원의 계정이 반사회적이거나 미풍양속을 해치거나 또는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등에는 해당 계정의 사용을 거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피크페이는 계정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가능여부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③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 관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④ 회원은 피크페이가 정한 기준을 충족하는 범위 내에서 자유롭게 비밀번호를 정할 수 있으며, 정해진 비밀번호는 회원이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위하여 사용하는 비밀번호에 대한 보호 및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다만, 피크페이는 보안 등을 이유로 회원에게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비밀번호의 변경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이용시간)

① 제4조에 따라 피크페이가 신청인의 이용신청을 승낙함과 동시에 신청인은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회원이 되며, 이때부터 피크페이는 당해 회원에게 본 약관이 정하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피크페이는 본 약관이 정한 서비스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의 추가적인 약관 동의, 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등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절차가 완료되지 않는 경우 해당 회원이 추가적인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추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각 서비스 별로 추가되는 이용약관 또는 안내내용과 본 약관의 내용이 상이한 경우 본 약관보다 추가적으로 적용되는 개별 약관 또는 안내내용이 우선 적용됩니다
③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피크페이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성으로 피크페이가 정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으며, 피크페이와 연계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기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중 일부 또는 전부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피크페이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피크페이는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집니다.
② 피크페이는 새로운 서비스 내용,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의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한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상시적으로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피크페이는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오프닝워크앱 또는 문자메시지 등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고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④ 피크페이는 서비스 설비의 보수 공사 등 부득이한 경우, 피크페이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기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등, 상기와 같은 사유가 있을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피크페이는 오프닝워크앱 또는 문자메시지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다만, 피크페이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고지가 불가능한 경우 부득이하게 사후에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⑦ 피크페이는 그 재량에 따라 무료체험 기간(1개월 또는 별도로 피크페이가 정한 기간) 동안 회원에게 유료 서비스 Business Plan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무료체험 기간 경과 후에는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한 기업 공간에 한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료체험은 작업공간의 최초 생성 시에 한하여 1회 제공됩니다.
⑧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무료체험 또는 기타 무료서비스는 피크페이의 독자적인 재량 및 판단에 따라 제공되는 것으로 피크페이는 이러한 무료체험 또는 무료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를 유지하거나 보장할 어떠한 의무도 없습니다. 피크페이는 이러한 무료체험 또는 무료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피크페이의 정책 기획이나 운영상 필요성, 또는 피크페이의 긴박한 상황 등 필요에 의해 언제든지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피크페이는 회원이 피크페이의 무료체험 또는 무료서비스를 부당하게 반복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의 의도, 목적 및 방식으로 남용한다고 판단하거나 그러할 의도가 있다고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경우에는 무료체험 및 무료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거나 그 제공을 언제든지 중단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⑨ 피크페이는 무료체험 기간이 만료되기 7일 전 회원의 이메일로 무료체험 만료 및 유료 서비스 전환 방법을 통지합니다. 무료체험 기간 만료 후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은 관련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습니다.
⑩ 피크페이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부차적인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2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
2.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는 일체의 행위
3.
본 약관 제6조의 증빙자료 제출을 요청받은 경우 허위의 내용이 기재된 자료, 위조 또는 변조된 자료를 제출하는 행위
4.
본 서비스 이용을 통하여 취득한 정보를 모집 목적 외 다른 목적으로 활용하는 행위
5.
본 서비스를 회원의 모집활동 목적 또는 기타 피크페이가 명시적으로 고지 및 안내하는 이용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6.
피크페이가 정상적으로 제공하는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피크페이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탈취, 저장, 공개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7.
구인 또는 채용을 가장하여 아이디어 수집, 직업 소개, 부업 알선, 자금 모집 등을 하는 행위
8.
회원이 모집공고와 전혀 다른 직종, 업무내용, 근로조건 등을 제시하여 모집 지원자의 구직활동을 방해하거나 손해를 입히는 행위
9.
정당한 사유 없이 유료 서비스를 3회 이상 반복적으로 결제, 취소하는 행위
10.
타인으로 가장하거나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1.
피크페이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피크페이의 동의 없이 회원 또는 제3자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에 관하여 이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하는 행위
12.
피크페이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불법선거운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3.
피크페이의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정보를 지득한 모집 지원자 등에게 그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전송하는 행위
14.
피크페이가 본 약관 제11조 제7항 등에 따라 제공하는 무료체험 기간 중 동일한 계정 또는 동일한 도메인으로 추가적인 또는 새로운 작업공간을 생성하거나 그에 준하는 방법을 통하여, 피크페이의 명시적인 허락 없이 피크페이가 고지한 무료체험 기간을 초과하여 피크페이에 대한 별도의 비용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5.
기타 범죄 또는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의심받을 수 있는 일체의 행위
1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7.
본 서비스와 동일, 유사 또는 관련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출시하기 위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가입, 이용 또는 접근하는 행위
18.
피크페이의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해킹에 이용하는 일체의 행위
19.
그 구체적인 의도, 목적 및 내용을 종합적이고 합리적으로 고려할 때 실질적으로 위 각 호와 동일하거나 그에 준하는 행위
20.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반드시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전자적 장치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타인으로 하여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의 위반으로 인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3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이용)

① 피크페이는 개인정보의 보호 및 처리와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에관한법률 및 그 하위 법령에 정하는 사항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피크페이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 보호, 위탁 등에 관한 제반 사항의 구체적인 내용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규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피크페이의 웹페이지, 오프닝워크앱 서비스 화면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제14조 (광고성 또는 맞춤형 정보의 제공)

① 피크페이는 본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광고성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② 피크페이는 광고성 정보 및 회원 맞춤형 정보를 문자 메세지나 푸쉬 메세지 형식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이는 광고성 정보에 대한 사전 수신 동의가 있는 경우 등 법령상 허용된 경우에 한하여 제공됩니다.

제15조 (계약의 해지 등)

① 회원은 언제든지 피크페이에 이용계약 해지의 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진행중인 제반 거래 행위를 완결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통하여 처리되어야 할 채권 채무 관계가 남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러한 조치를 취하지 아니하고 서비스의 이용 해지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는 회원이 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피크페이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처리하여야 할 사항이 남아 있는 경우 위 회원의 해지 요청의 승낙을 유예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경제적 이익을 비통상적인 방법으로 악용할 우려가 있다고 피크페이가 판단하는 경우, 피크페이는 재가입 또는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피크페이는 다음 각 항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사안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서비스 일부 또는 전부의 중지, 게시물삭제, 손해배상 청구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및 서비스이용에 관련된 관계법령을 위반한 행위를 한 경우
2.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경우
3.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한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신청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 및 피크페이의 업무를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4.
피크페이가 보유하고 있는 정보를 탈취, 저장, 공개 또는 부정한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피크페이의 지식재산권, 제3자의 지식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거나, 피크페이의 동의 없이 회원 또는 제3자의 상업적인 목적을 위하여 본 서비스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에 관하여 이를 복사, 복제, 판매, 재판매 또는 양수도 하는 행위를 한 경우 등 서비스의 기본 목적 이외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본인 또는 제3자의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는 행위를 한 경우
6.
피크페이가 회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의 중단을 요청하거나 피크페이가 서비스 제공의 중단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경우
7.
회원이 임의 해지, 재가입 등을 반복적으로 행함으로써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경제적 이익을 비 통상적인 방법으로 악용할 우려가 있다고 피크페이가 판단하는 경우
8.
피크페이의 서비스를 해킹하거나 해킹에 준하는 행위를 범한 경우
9.
신청 당시 제공한 정보에 허위, 누락이나 오류가 있거나, 피크페이가 요구하는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10.
기타 범죄 또는 법령이 금지하는 행위와 관련되었다고 의심받을 수 있는 행위를 한 경우
11.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를 한 경우
④ 본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된 경우 피크페이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무효화하거나 회수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는 이미 발생한 채권 채무 관계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제16조 (결제수단)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결제를 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수단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신용카드
2.
기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방법

제17조 (청약 철회 및 환불)

① 유료회원은 다음 각 호의 경우 유료 서비스 공급일로부터 30일이내에 피크페이에 결제 취소(청약 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 공급일 이후 유료서비스의 이용이 개시되지 않은 경우
2.
피크페이의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 장애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3.
피크페이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유료 서비스의 이용이 어려운 경우
② 피크페이는 전항의 요청을 받는 즉시 사실을 확인하고, 유료서비스 결제 당시 고지된 상품의 단가를 기준으로 서비스 제공이 완료된 기간에 해당하는 유로서비스 이용료를 차감한 잔액을 환불합니다.
③ 피크페이는 유료회원의 청약 철회 신청을 확인 후 환불 금액이 있을 경우, 결제수단 별 사업자에게 대금의 청구 정지 내지 취소를 요청하고, 유료회원이 결제한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피크페이가 사전에 유료회원에게 전자메일, 서비스 홈페이지로 공지한 경우 및 아래의 각 호의 경우와 같이 개별 결제 수단별 환불 방법, 환불 가능 기간 등이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등 수납 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 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2.
결제수단 별 사업자가 피크페이와의 약정을 통하여 사전에 대금 청구 정지 내지 결제 취소 가능 기한 등을 미리 정하여 둔 경우로 해당 기한을 지난 환불의 경우
3.
유료회원이 환불 처리에 필요한 정보 내지 자료를 피크페이에 즉시 제공하지 않는 경우(현금 환불 시 신청인의 계좌 및 신분증 사본을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타인 명의의 계좌를 제공하는 경우 등)
4.
해당 회원의 명시적 의사표시가 있는 경우
④ 피크페이는 「콘텐츠산업 진흥법」 제28조에 따라 제정된 「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 등에 따라, 피크페이가 부담하였거나 부담할 부대비용, 수수료를 차감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선물 받거나, 프로모션 등을 통해 무상으로 취득하는 등 회원이 직접 비용을 지불하지 아니하고 이용하는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피크페이는 회원에게 유료서비스 결제 대금을 환불할 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였을 경우,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서비스 이용 제한,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해당 피크페이의 조치에 대하여 피크페이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피크페이는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확인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재개 등을 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자신의 고의, 과실이 없었음을 입증한 경우 피크페이는 서비스를 정지한 기간만큼 이용 기간을 연장합니다.
⑦ 유료회원의 신청 또는 동의에 따라 월 정기결제 중인 유료서비스의 경우, 해당 회원이 유료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한 날 자동으로 이용권 해지가 될 수 있으므로, 유료서비스를 유지하고자 하는 유료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⑧ 유료서비스를 이용 중인 유료회원탈퇴하는 경우 유료서비스는 즉시 해지되며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이 경우 유료회원의 정보와 서비스이용내용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본 약관에 따라 처리됩니다.
⑨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여 이용계약 해지 등 제재조치가 있었던 경우 피크페이는 피크페이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 대하여 이용요금을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이용요금 과오납의 조정)

① 피크페이는 유료서비스 결제와 관련하여 과다 납입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납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피크페이의 귀책사유로 과다 납입이 발생한 경우 과다 납입된 전액을 환불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다 납입이 발생한 경우, 피크페이가 과다 납입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하며, 피크페이는 해당 비용을 차감 후 과다 납입금을 환불할 수 있습니다.
③ 피크페이는 회원이 과다 납입을 주장하며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정당하게 유료서비스 요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하면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피크페이는 과오납의 세부 환불절차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피크페이나 회원이 과오납 사실을 안 경우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통보하고, 피크페이는 과다납입의 경우 회원에게 환불에 필요한 정보(회원 성명, 결제증빙서류 등)를 요청하며, 정보 제공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과다납입금을 지급합니다.
2.
과다 납입한 이용요금에 대해서는 과다 납입된 금액을 환급하며,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달에 청구될 이용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차감하여 청구합니다.
3.
이용요금을 환급 받아야 할 회원이 체납한 이용요금이 있을 경우 환급해야 할 이용요금에서 체납된 이용요금을 우선 공제하고 남은 금액을 반환합니다.
4.
이용요금을 과소 청구한 경우, 피크페이는 회원에게 과소 청구된 금액을 합산하여 다음달 이용요금과 함께 청구하며, 다음달 청구할 이용요금이 없을 경우 즉시 이용요금이 과소 청구되었음을 통지하고 청구합니다.

제19조 (손해배상)

① 피크페이나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거나 기타 불법행위를 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발생시킨 경우, 그 손해 발생에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는 그 상대방의 피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피크페이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피크페이가 입은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피크페이는 회원과 피크페이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피크페이에 귀책사유가 없는 한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제20조 (게시물과 권리의 귀속)

① 서비스 및 서비스 내 피크페이가 제작한 콘텐츠 등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피크페이에 귀속됩니다.
② 서비스 내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모집공고의 내용 등)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내에 작성한 게시물에 관하여 제3자의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을 침해하지 아니할 것을 보증합니다.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과 관련하여 피크페이와 제3자 간의 분쟁이 발생할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피크페이를 완전히 면책시켜야 합니다. 만일 피크페이와 제3자간 분쟁으로 인하여 피크페이에게 손해 및/또는 지출 비용이 발생할 경우 회원은 피크페이에게 일체의 손해 및/또는 비용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피크페이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부분에 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원이 열람한 모집 지원자의 지원서에 포함된 정보는 모집 목적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자의 지위 및 이용권한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하여서는 안됩니다.

제21조 (약관의 해석)

① 피크페이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본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② 피크페이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별도로 부가되는 약관(안내내용을 포함하며, 이하 동일합니다)은 본 약관과 통일적으로 해석되어야 하며, 서로 다른 내용이 있는 경우 원칙적으로 개별 서비스 약관의 내용이 우선합니다.
③ 본 약관의 내용 중 관련 법령의 강행규정과 배치되는 부분이 있는 경우, 그 부분에 한하여 본 약관의 해당 규정은 무효로 합니다.
④ 본 약관에 명시적으로 규정되지 않고, 당사자간에 미리 합의되지 않은 사항의 처리에 관하여는 관련 법령 및 상관습에 따릅니다.

제22조 (분쟁의 해결)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피크페이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있는 경우 피크페이와 회원은 이를 해소하기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피크페이와 회원의 분쟁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 해당 분쟁의 해결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을 가지는 법원의 판결에 따르기로 합니다.

부칙

① 본 약관은 2023년 9월 26일부터 유효합니다.
① 2023년 9월 25일 이전에 시행되던 종전 약관은 이 약관으로 대체합니다.